미스비자 이야기 미스비자

중국유학비자 알아볼까요?

by 미스비자

posted :  2017-12-26


최근 몇 년사이에 TV프로중 먹방투어 내지는 요리프로가 많이 늘었다는 생각이 듭니다. 중국요리를 비롯하여 각국의 음식을 섭렵한 분들이 대거 출연하고 있는데요~ 매스컴의 위력이랄까요? 청소년들의 미래직업을 꿈꾸는 패턴도 많이 다양해 졌습니다.주변에는 어려서 요리에 흥미가 있어 고등학교, 대학교도 요리관련 학과에 입학해서 요리를 전공하고 졸업 후에 외국요리를 본토에서 배우러 떠나기도 합니다.

중국유학비자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중국대학에 장기체류할 입학, 편입도 있지만 짧은 기간의 어학연수로 가는 사례도 많이 있습니다.유학비자의 종류는 중국에서 학업을 목적으로 얼마동안 체류 할 것인가에 따라 두가지로 나뉘어 집니다. X1, X2비자가 있습니다. X1비자는 중국에서180일이상 장기간 학업을 목적으로 가실 때, X2비자는 180일이내의 단기간일 경우에 필요한 비자입니다.

X1비자를 신청시에는 입학통지서(허가서)라 해서 각급 단위학교에서 발행해 주는 서류와 JW202가 필요합니다. 비자유효기간은 3개월입니다. 입국해서 거류증으로 바꾸시면 됩니다.

X1비자를 받으면 중국 입국 30일 이내에 학교 등록하고, 만 18세 이상 신체검사를 받고 공안 출입국에 가서 외국인거류허가(거류증)를 신청을 해야 합니다.복수비자 성격이 아니기 때문에 단수 비자로 가셔서 현지에서 거주 등록을 함으로써, 복수비자로 바뀐다고 보면 됩니다.

준비서류입니다.

X1비자 : 학업목적으로 180일이상의 장기 체류할 경우(여권, 사진, 입학통지서, JW202)-여권13개월이상 유효기간

X2비자 : 학업목적으로 180일이내의 단기 체류할 경우 (여권, 사진, 입학통지서)-여권6개월이상 유효기간

02-6052-1556

카톡 : 미스비자

[소소한 비자이야기]

을지로 3가역 12번 출구/백병원 바로 옆 건물/충무로역에서도 가깝습니다.

[미스비자이야기]

중국비자,베트남비자,ESTA,몽골비자는 절차와 방법이 다릅니다. 한 번 해보면 어렵지 않습니다만, 생각보다 시간과 발품을 팔아야 합니다. 그래서 [미스비자]를 이용합니다.